규칙만 찾으면 간단한 문제인데...
이 문제처럼 테스트 케이스의 아웃풋을 주지 않았으면 엄청 헤맸을 것이다ㅜ,ㅠ
배열 순서 뒤섞고 하는 문제 왜케 어렵지....
출력 결과값을 보면 규칙을 찾을 수 있다.
규칙은 종이를 버려서..다시 그리기 귀찮아 자세히 적기는 그렇지만
배열의 크기에 상관없이 90도 돌릴 때 마다 원래 배열에서 일정한 규칙으로 출력하면 된다!!!
처음에 숫자로 *10해가면서 더해주었는데....맨 앞이 0이면 틀리더군!!
그래서 3차원 배열로 문자열 사용해서 풀었다!!!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| #include <stdio.h> #include <string.h> int map[10][10]; char result[10][10][100]; int main() { int Test; scanf("%d", &Test); for (int i = 1; i <= Test; i++) { int size; scanf("%d", &size); memset(map, 0, sizeof(map)); memset(result, 0, sizeof(result)); for (int a = 0; a < size; a++) { for (int b = 0; b < size; b++) { scanf("%d",&map[a][b]); } } for (int a = 0; a < size; a++) { int num1 = 0, num2 = 0, num3 = 0; for (int b = 0; b < size; b++) { result[a][0][b] = map[size - 1 - b][a] + '0'; result[a][1][b] = map[size - 1 - a][size - 1 - b] +'0'; result[a][2][b] = map[b][size - 1 - a] + '0'; } } printf("#%d\n", i); for (int a = 0; a < size; a++) { for (int b = 0; b < 3; b++) { printf("%s ", result[a][b]); } printf("\n"); } } return 0; }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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