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!
오늘은 9월 말 남고비/테를지/울란바토르 여행을 하면서 필요했던 준비물들을 적어보려고 합니다.
해외 여행을 꽤나 많이 다녔지만 이번 몽골 여행이 짐싸기가 제일 어려웠습니다.
그 이유는
1. 몽골 여행은 다른 나라 여행과는 다르게 필요하다고 물건을 바로바로 사기 어렵습니다. 어느정도 한국에서 다 준비해서 가야하기 때문에 짐싸기가 상당히 고민되더라구요.
2. 9월 말 몽골은 춥다고 하는데 어느정도 추운지 감이 안 잡히더라구요.
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!!
필수!
한 번 이상은 필요에 의해 사용 하였거나 꼭 필요한 것들!
■ 의 : 상의/하의/양말/속옷/히트텍/바람막이/경량패딩 등등
여행 기간 동안 더워서 반팔을 입기도 했고 여행 막바지 테를지에서는 눈이왔고...출국 날 울란바토르는 영하 -12도였습니다. 4계절 옷을 모두 챙겨야하는데...겨울옷 부피가 크다보니 여러 종류의 옷을 챙겨가 여러 겹 껴입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 빨래는 여행 기간동안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여분의 옷을 많이 가져가세요!!!
■ 식 : 각종 소스류
양 고기로 요리된 식사가 꽤나 자주 나옵니다. 양 특유의 냄새가 안 나는 음식도 있지만 대부분 냄새가 났습니다. 냄새가 안 나더라도 챙겨간 소스랑 먹으면 더 맛있어요. 개인 적으론 와사비, 양꼬치 먹을 때 찍어먹는 주황 빛 양념은 꼭!! 추가로 스리라차 소스 정도?
■ 주 : 숙소에서 필요한 것
▷ 슬리퍼 : 숙소와 함께 장거리 이동 시 차 안에서 슬리퍼 자주 신습니다.
▷ 멀티탭 : 충전해야할 전자기기가 여러개하면 3구 짜리 하나는 챙겨가세요! 되도록이면 긴 선이 있는 멀티텝으로!
▷ 충전기 : 전자기기를 충전할 충전기
▷ 보조베터리 : 생각보다 자주 쓰진 않았지만!! 매우 중요하죠!!
▷ 드라이기 : 대부분의 숙소에서는 헤어 드라이기가 없습니다.
▷ 세면 용품(칫솔/치약/샴푸/바디워시/폼클렌징 등등)
▷ 화장품(토너/로션 등등) : 내 피부는 소중하니까!!
▷ 손전등 : 전기가 일찍 끝나는 곳에서 가로등도 같이 꺼집니다. 한 밤중에 씻으러 가거나 화장실 갈 때 필요합니다.
▷ 휴대용 빨래줄 : 동행이 가져왔는데 꽤나 좋더라구요!
■ 햇빛/자외선
▷ 모자 : 모자 챙?이 넓은 벙거지 모자 추천드려요!
▷ 선그라스(사진을 위해서라도!) : 내 눈 건강과 사진을 위해서라면 필수.
▷ 선크림or선블록 : 한국에서 바르지도 않는데, 매일 발랐습니다.
▷ 넥워머 : 아래 사진과 같은 제품인데, 저랑 아래 사진의 주인공인 친구랑 같이 샀어요! 모래 바람 막을 때도 좋고 햇빛 막을 때도 좋았습니다.
■ 먼지/매연/모래
▷마스크 : 울란바토르는 매연 냄새가 심한 경우가 많았고 사막 쪽은 모래 먼지가 많았어요!
■ 꽤나 건조해요
▷ 립밤
▷ 바디로션
■ 장거리 이동에 필요!
▷ 목베개
▷ 방석 : 동행이 챙겨왔는데 방석이 있으니 꽤나 편하더라구요! 개인적으론 목베개보다 방석이 더 좋았습니다ㅋㅋ
■ 비상시를 위해
▷ 여권사본 + 여권사진 2장 세트 : 해외 여행갈 때 항상 준비해놓습니다.
▷ 멀미약 : 장거리와 함께 비포장 도로를 다니다보면 멀미가 날 수 있습니다.
▷ 상비약 : 두통약, 감기약, 지사제 등등
▷ 물티슈 : 일반 물티슈 보다는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물에 녹는 물티슈를 챙겨가면 좋을거 같아요.
▷ 휴지
■ 사진을 찍으려면!
▷ 삼각대 : 별 사진을 찍으려면 노출 시간을 길게 해야 합니다. 삼각대 필수!!!
▷ 손전등 : 보정은 아직 안 했지만! 이런 사진을 찍고 싶다면?? 스마트폰으로도 어느정도 가능해요ㅋㅋ 보정은 천천히...
꼭 필요하지는 않지만 있으면 좋아요!
▷ 팩 : 내 피부는 소중하니까..
▷ 인공눈물 : 모래나 먼지가 눈에 들어가거나 건조 할 때를 위해
▷ 보드게임 : 밤에 심심할 때 놀기 좋아용
▷ 돗자리 : 밤에 별 볼때!!
▷ 에어베드 : 딱히....쓸 일이 없어요. 사진 찍는 용도 1회성..?
▷ 수건 : 숙소마다 다 제공을 해주지만..혹시 모르니 몇개 챙기면 좋을거 같아요
▷ 우산 : 비가 올 때 사용해도 되지만, 화장실이 급할 때를 위한?!
▷ 블루투스 스피커 : 차량 이동시에 대부분 잠을 자기도하고..없어도 없는대로 괜찮습니다만 있으면 좋긴해요
▷ 옷걸이 : 필요하다해서 가져갔는데..딱히?? 동행이 빨래줄 가져와서 그런가?
▷ 가습 마스크 : 동행이 잘 때 건조해서 이거 사용하면 좋다네요.
'여행 > 끄적끄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몽골여행] - 9월 말 몽골 테를지 호텔 & 스파 (448) | 2022.10.10 |
---|---|
[몽골여행] - 9월 말 몽골 남고비 여행 계획 및 준비 일지 (0) | 2022.10.07 |